Page 7 - 함께한 코로나 함께할 코로나 - 강원도 속초의료원 코로나19 대응 책자
P. 7

원장님 발간사
안녕하십니까? 강원도 속초의료원장 용왕식입니다.
금방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 바이러스 시대가 어느덧 꼬박 2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팬데믹의 시작과 함께 등장한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 자가격리 등의 생소한 단어들이 이제는 너무나 익숙하게 느껴질 만큼, 우리의 일상도 많은 부분에서 변화해 왔습니다. 마스크를 방패삼아 바이 러스를막느라기분좋은봄바람이불때도,찌는듯한여름철의더위가찾아올때도서로의환 한미소를직접볼수가없어,안타까울뿐입니다.
코로나19 초기의 속초의료원은 메르스를 경험한 전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와 같은 전대미문의 감염병에 대응하기에 충분한 기본적인 시설과 인력까지는 미처 갖추지 못한 상태 였습니다. 그래서 직원들은 ‘맨땅에 헤딩하는 듯한’ 투지로 몸소 부딪쳐, 코로나19를 공부하고 알아가며 지금의 시설과 체계를 마련했고, 지금 이 순간에도 수시로 바뀌는 대응체계와 끝을 알 수 없는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속초의료원에서 코로나19를 겪으며 대응했던 지난 2년여 동안의 시간을 기록하였고, 코로나19의 기본정보와 함께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해 시행했던 교육과 기초 조사내용 등을 실었습니다. 속초의료원은 이 책을 통해, 감염병 대응을 위해 애써주시는 보건· 의료기관,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역에 참여하고 있는 많은 지역주민분들과 함께 노고와 감사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우리 의료원은 앞으로도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지역공공의료의 역량을 강화하여 감염병 대응에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리며, 코로나19 대응 책자가 발간되기 까지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임직원분에게도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곧 다가올 꽃 피는 봄에는 꽃내음을 마음껏 맡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022. 03. 강원도 속초의료원장 용 왕 식 006 007
     



























































































   5   6   7   8   9